2003년 7월 커네티컷 ‘한인 이민 100 주년 ‘선포식 커네티컷 주지사 상 수여대상자에 이상원 미 소아과 전문의를 추천합니다. We recommend U.S. pediatrician Lee Sang-won as the recipient of the Connecticut Governor’s Award at the July 2003 Connecticut ‘100th Anniversary of Korean Immigration’ proclamation ceremony. Connecticut Governor’s Award Ceremony Proclaiming ‘100 Years of Korean Immigration’

posted in: Pediatric News | 0

2003 7 커네티컷 한인 이민 100 주년 선포식 커네티컷 주지사 수여대상자에 이상원  소아과 전문의를 추천 합니다. 커네티컷주 ‘한인 이민 100 주년 ‘선포식 커네티컷 주 주지사 공로장

커네티컷 한인사회의 각종 봉사활동, 신앙생활, 그리고 저활동 , 친교생활 등을 통해 수년 동안 이상원 소아과 전문의를 압니다.

 충남 서산군 안면면 중장리 장등포에서 농부의 아들로 1936년에 태어났다.

We recommend U.S. pediatrician Lee Sang-won as the recipient of the Connecticut Governor’s Award at the July 2003 Connecticut ‘100th Anniversary of Korean Immigration’ proclamation ceremony. Connecticut Governor’s Award Ceremony Proclaiming ‘100 Years of Korean Immigration’

 

I have known U.S. pediatrician Sangwon Lee well for many years through various volunteer activities, religious life, volunteer activities, and social life in the Korean community in Connecticut.

He was born in 1936 as the son of a farmer in Jangdeungpo, Jungjang-ri, Anmyeon-myeon, Seosan-gun, Chungcheongnam-do.

커네티컥 주 주지사 John G Rowland와 저자 이상원

그는 저를 커네티컷 주  Korean of Year 2003

 

 나를 낳으시고 기르시고 의사를  만드신 나의 어머니
나의 고모부와 나의 아버지 ,안면도 중장리 장등개

고모부와 나의 아버지() 

안면 국민 학교, 홍성 학교를 졸업하고 홍성 고등 학교 졸업반에서 일등으로업하면서 충청남도 도지사 상을 받은 노력가 입니다.

홍성 고등 학교 졸업반에서 일등으로

 

그는 연세대학교 의 대학에 입한 경제적 문제로 무의 장학금, 빈곤 학생에게 주는 후납  장학급, 자치생활가정교사, 팔기, 노동일 등 각종 역경을 경험하면서 의과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다.

그해 졸업 앨범에 올린 ‘촌놈 유학오다’ 

의과 대학 4년차 졸업하던   미국에서 인턴과 레지던트를 수련을 받을 있는 외국 의사 자격(ECFMG)시험도 합격했다. 당시 시험에 합격한 여러 동기들 많은 동기들은 도미해 의학 공부를 계속 지만  그는 도미를 하지 못하고 대신, 무의촌 의료 봉사를 2년간 했습니다. 무의촌 봉사활동을 2년간 무사히 마치고 연세 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 병원 정형외과 레지던트를 하던 징집되어 레지던트 과정을 중지하고 대한 민국 국군 3년간 군의관 중위로 복무하다가 1968년 명예제대를 하고 도미 했습니다.

 그는 의과 대학 재학 그의 고향 안면도 무의촌과 연세 대학교 의과대학 무의촌 자매 결연을 맺고 안면도 곳곳에서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여름과 겨울 방학동안 3 하는데   공헌을 많은 의료 봉사 활동을 의과 대학 학창시절

서울역에서 안면도 무의촌 진료 팀이 장항선 기차에 탑승 했다. 이상원 좌쪽에 3번째

부터했습니다.

의과 대학 졸업후 무의촌 의료봉사 생활을 하는동안 돈이 없고 병든 농어촌 빈곤자들의 건강문제를 아침 일찍 부터 저녁 늦게까지 진료 보살펴주는 의료 봉사생활을 열심히 하고 군의관 시절에도 군인 가족 진료소를 운영하면서 군인 가족들의 건강 문제는 물론이고 지방의 빈곤 주민들의 건강을 무료로 돌봐 주면서 국가와 사회에 많은 의료 봉사를 했습니다.

 1968 도미   커네티컷 의과대학 소아과, Norwalk 병원 소아과, 예일 대학교 의과 대학 소아과에서 소아과 레지던트 수련을 받았습니다. 커네티컷 의과대학 소아과에서  소아과 레지던트  2년차 수련 외국에서 의과대학을 졸업한 의사들이 합격하기가 어려운 미국 소아과 전문의 필기 자격시험에 무난히 합격하고 소아과 레지전트 수련  5년차 미국 소아과 전문의 자격 구두시험에 한번에 무난히 합격했습니다.

미국 소아과 학회 전문의 자격증

그후 30여년 동안 미국 소아과 학회 정회원, 커네티컷 주립 대학 의과 대학 소아과 Clinical Assistance professor로 활약했고  소아과 학회 사춘기 분과 정회원, 커네티컷 의사협회 정회원, Windham County  의사협회 정회원, 미국 소아과 학회 명회회원입니다.

 

 

 

이상원 소아과 전문의는 Willimantic, Ct에서 30년 소아과 개업을 하면서 지방의 여러 국민 학교 교의 무료 클리닉 의사로서 활약습니다.

 그이 지난 30여년간 업적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이 요약 습니다. 

  1. 빈곤한 자들을 위한 진료

 빈곤하거나 부유하거나 소외 당한 소수 민족에게 의료 보험이 있건  없건 진료비를 내건 내건 환자를 몸이나  가족을 진료 주는 것같이 사랑으로 밤낯을 가리지 않고 진료해 주었습니다.

 

 그의 진료실을 찾아온 소아 청소년 아이들과 같이

그런 그의 활동으로 환자를 우선 생각 하는 이상원 소아과 전문의라고 98 6 Norwich Bulleten 첫면과 후면에 크게 보도되었습니다.

 

환자를 우선으로 Physician put patient first


그는  Hartford  Ct 지역을 중심으로 해서 Connecticut 에서 사는 한인들을 무료로 많이  진료 주고 UCONN  한인 학생들 그들의 가족 건강 문제를 무료로 진료 주는  상당한 의료 봉사를 주저 하지 했습니다.

 

그는 환자를 사랑으로 헌신적으로 열심히 보살펴 주고 소아과 Audiodigest, 각종 Pediatric Journal , 미국 여러 의과 대학  등에서 소아과연수 교육 등을 통해 계속 공부해서  의료 생활 40여년 동안 그리고 현재까지 의료 사고 한번 경험 한적 없고 의료 소송을 한번 받아 보지  않고 민사 소송도 한번도 가저 보지 않은 행복 의사이기도 합니다. 

저자의 서제의 일부

 

퇴지할 때 Windham Hospital에서 받은 감사패 

 

그는 Windham Hospital  소아 과장, Uconn 의과 대학 소아과 Clinical Professor, 고신의과 대학 소아과 주임 교수 Connecticut    한인회 회장 등을 통해 그의 전문분야는 물론 한인 전사회 미국 사회에서 지도자로서 완벽하고 우수한 역활을 해 America’s Top Pediatricians 사람으로 선정 되기도 했습니다. 

 

 

  1. 저서, 세미나 신문기재 활동 

그는 바쁜  소아과 의료 진료 생활을 하면서

  1. 소아 가정의학 백과 (619),
  2. 소아 가정 간호 백과부모도 반의사가 되어야 한다 (1076 )
  3. 임신에서 신생아 돌보기까지 (261 ),
  4. 아들 조건 없는 진정한 사랑으로 키우세요 그리고 인성교육을 이렇게 ( 647)
  5. 신생아 영유아 학령기아 사춘기아 성장 발육 (627 )
  6. 안면도 출생 이상원 Top 미국 소아과전문의가 되기까지 (241),
  7. 모유 모유수유 이유 (310 )
  8. 소아 청소년 뇌전증 (간질) + 뇌전증 백문 백답 (239 )
  9. 10 아들 이렇게 키워라 (211 ) 역저
  10. 마약과 아아들 역저
  11. 뇌졸중에 걸린 사랑하는 아내를 보면서 출간 중

1993년도 커네티컷 한인회지 주소록

1993년도 커네티 한인회지 발간,.

뉴욕 중앙일보에  보다 건강 하게 삽시다 몇 년 동안 연제 하고

세계 일보에 소아가정 간호 백과 건강 기사를 3년동안 연재

한국 일보, 중앙 일보, 세계 일보한미신문, 조선일   뉴욕 일간지에 소아 건강과 육아에 관한 글을 올려 한인들은 물론 조국 한인들과 세계 한인들이 자녀들을 건강하게 양육해서사회에서 건전한 생산적 일원이 되게 하는데로 지대 공헌을 했습니다. 그래서 한국의  스포크 박사란  평을 지방 Chronicle 신문을 통해 받기도 했습니다.

 

 

 

부모도 반의사가 되어야 한다- 소아가정간호백과 출판기념회에 오신 저의 스승님 

 

 

부모도 반의사가 되어야 한다- 소아가정 간호 백과 출판 기념에 오신 저의 스승님 

 

 

모유 모유수유 이유 Breast milk Breastfeeding Weaning

 

  1. 지역사회 leadership

 

그는 또한 커네티컷 한인사회에서 이사로서 20여년 동안 일을 열심히 하고 1999년도 커네티컷 한인회 회장으로 선출되어 커네티컷 한인사회에 많은 공헌을 사람입니다.

동안 민주 평화 통일 자문회 명회회원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커네티컷   거주 00 의사의 재생불량성 빈혈과 다른 교포들의 백혈병을 치료하는 필요한 골수 이식기증자를 미국 전역에서 찾기 위해 운동을 한국 신문, 라디오, TV  각종 메디아 통해 주동하기도 했습니다. 

 

  1. 인터넷을 통해 무료 소아 건강 상담 및 부모들을 위한 소아 육아에 관한 홍보

 그는 방대 하고 자세 하고 풍부하고 이해 하기 쉽고 실질적으로 이용할 있는 최신 소아과학과 자녀 양육에 관한 지식을 가득히 담고 있는 100메가바이트 크기 부모도 반의사가 되어 한다’ http://my.dreamwiz.com/ drslee홈페이지를 막대한 자비와 시간과 정력을 쏟아 2001년부터 손수 계속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6,000개의 의학 사진과 그림들이 올려 있고 2000 정도의 아름다운 자연산 꽂과 재배 꽃의 사진들이 실려 있어 접하는 사람들이 평안 감을 주기도 합니다. 

임신과 분만, 신생아 보기까지. 영유아, 소아 학령기, 사춘아들 건강, 양, 질병, 예방, 자녀 사랑 등에 관한 자녀육아 의학 지식이 가득히 담겨있는 : “부모도의사가 되어야 한다”- 소아 가정 간호 백과, 소아교육, 최신 소아과 , 의 칼럼 등이  홈페지에 들어 있습니다.

그는 http://my.dreamwiz.com/drslee 홈페이지를 통해 세계처에 한인들에게 무료 건강 상담으로 봉사 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한국 ,미국, 카나다, 러시아, 중국, 영국   세계 곳곳에서시는 한인들 약  2십만명이 방문해서 그의페이지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2 이상 감사와 격려를 있습니다.

3,500개의 소아 건강 상담을 막대 시간과 정력을 쏘다 인터넷 통해 습지다. 1 동안 질의 응답을 페이지 수는 무려 4000 쪽이 됩니다

 

맺임말

 이상원 소아과 전문의는  자녀를 두고 부인 이춘자 약사와 복한 결혼 생활을 하면서 그는 두부모님을 이곳에 모셔왔고 자매뿐만  아니라 조카들도 이민시키고 그들을 보살피는 가정적 사람이기도 합니다.

그는 개업의로서 훌륭한 소아과 의사들 중   사람이고 Windham 지방 의사들과 병원 원장 등  지방 주민들, 커네티컷 주립 대학(UCONN)의과 소아과 의사들과 의료에 관련된 많은 료인들부터경을 그이 학 지식과  업적 , 지도,  저서활동, 봉사활동 등 해서 찬과 인정을 많이 받았습.

그는 http:// my.dreamwithz.com/ drslee홈페이지를 계속 유지 하면서 한국은 물론 세계적 한인 소아 건강 교육 정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아 학대, 소아 성교육, 양육 저서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는 온화하고, 선량하고 공손하 검소하고 겸양하게 사는 것이 상당히 중요 하다고 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또한 그가 맡은 전문분야와 소아과 개업을 풍부 지식으로 성실하게 최선을 다해 히포크라 테스 선서에  같이 이행 하려고 노룍하고  가는 데까 소아 건강 질병과 예방, 치료, 소아 양육 등에 관한 세미나 저서, 홈페이지 세상에 놓는 이고 또한 지도이고 사회에 지대한 봉사를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게인으로서 가정인으로서 사회인으로서 최선을 다했고 가족 사회를 위해서 많은 공헌봉사를 했고 앞으로 인터넷으로나 그의 저서  통해서 게속 많은 봉사 이바지를  다고 여겨 집니다.

그래서 한인 이미 100주년을 기념하는 커네티컷 주지사상 수여 대상자로 서슴 없이 추천 입니다.

추천인

김순규 박사 , 교수 University of Connecticut  

신동국 박사, 교수 University of Connecticut

윤백헌 정신과 전문의

김응연 Engineer, General Electric Company

김경희  Elder of church

 이은준 박사 과정 UCONN 

손영선 Elder of Church

  위 글의 대대분은 2003년 7월에 작성 한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