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사랑이다 What your baby needs most is love

posted in: Pediatric News | 0

 

아기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사랑이다
What your baby needs most is love

For more information, please visit drleepediatrics.com. search  정보를 더 찾으려면 drleepediatrics.com 방문한후 search 에서 찾아보세요

▴ 사진 7-1. 엄마의 사랑
출처: Used with permission from Mead Johnson Nutritionals, USA

▴ 사진 7-2. 아빠의 극진한 사랑
Copyright ⓒ 2012 John Sangwon Lee, MD, FAAP

사랑을 흠뻑 받고 자라는 아기는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란다.
거기다가 조건 없는 진실한 사랑을 많이 받고 자라는 아기는 더 행복하게 자란다.
자녀는 엄마 아빠로부터 사랑을 흠뻑 받으면서 자랄 권리를 갖고 태어나고
엄마 아빠에게 자녀를 사랑해서 키울 의무와 책임이 있다.
아기는 사랑해주는 엄마 아빠의 음성만 들어도 좋아한다.
그런 음성이 나는 방향으로 얼굴을 돌리면서 즐겁다고 눈으로 몸으로 소리로 표현한다.
조건 없는 진정한 사랑을 눈길로 신체적 접촉으로 충분히 받고 자라는 아기는 잠도 잘 자고 먹기도 잘 하고, 잘 웃고, 두려워하지 않고, 행복하게 자란다.
건전한 자존심을 갖고  사회의 생산적인 일원이 된다.
어려서 자기의 의사와 감정을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다.
그러나 엄마 아빠가 자기를 조건 없이 진정한 사랑하는 것을 잘 안다.
엄마 아빠의 일정에 관계없이 아무 때나 먹고 자고, 오줌똥을 싸고, 울고 보채는 아기라도 엄마 아빠는 따뜻한 손으로 만져주고, 포근히 안아주고, 사랑스러운 말을 많이 해주고, 조건 없이 진정으로 사랑해서 길러야 한다.
때 없이 울고, 자고 깨고 오줌똥을 싸는 아기를 양육하기에 엄마 아빠가 피곤할지라도 엄마 아빠는 육아 양호 법을 나날이 많이 배울 것이다.
아기가 어떻게 행동하든 아기를 조건 없이 진정으로 더 많이 사랑해 주면 자라서 원만한 성인이 될 것이다.
엄마 아빠가 아기를 진정으로 조건 없이 아무리 많이 사랑해 주어도 아기는 만족하지 않고 계속 더 울고 더 보채는 아기도 있다.
타고날 때부터 각 아기는 9가지 기질을 갖는다.
기질에 따라 기르기 쉬운 아기들도 있고 기르기 어려운 아기들도 있다.
부모가 잘못 양육해서 아기가 많이 우는 것도 아니고, 아기가 나빠서 우는 것도 아니고, 엄마 아빠가 잘못 사랑하고 잘못 보살펴서 우는 것도 아니다.
엄마 아빠에게 앙갚음을 하기 위해서 우는 것도 아니고,
엄마 아빠의 마음을 아프게 하기 위해 아기가 우는 것도 아니다.
어린 아기는 자신의 심정을 전달하고 대화할 수 있는 수단과 방법은 울음 말과 신체언어이다.
엄마 아빠가 사랑을 아무리 많이 해준다고 해서 버릇없는 아기가 되지도 않고 나쁜 아이로 성장하지도 않는다.
아무리 많이 사랑해준다고 해도 엄마 아빠는 아기 자녀를 충분히 사랑해줄 수 없다.
하나님도 그렇게 했듯이 부모의 자녀 사랑은 조건 없는 진정한 사랑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