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gwon Lee 이상원 안면도 촌놈이 서울 유학 오다. Sangwon Lee Sangwon Lee A hillbilly from Anmyeondo comes to study in Seoul

posted in: Pediatric News | 0

Sangwon Lee 이상원 안면도 촌놈이 서울 유학 오다. Sangwon Lee Sangwon Lee A hillbilly from Anmyeondo, comes to study in Seoul

 

정인희 교수님, 윤덕진 교수님 , 연세대학교 총장 이우주 교수님 그리고 저자 이상원 (부모도 반의사가 되어야 한다 소아가정 간호 백과 출판 기념회에서)

 

 

Sangwon Lee  이상원

연세의대 재학 나의 주위 급우들은 금수저? 은수저? 동수저? 먹고 공부 했지만 나는 매일 매일 먹고 자는 것을 걱정하면서 의학 공부를 했다.

 거기다가 어머님께서는 승모판 부전Mitral insufficiency 심장병을 앓으시고, 아버님은 박정회 정권시 장도영 고리채 정리 청책 발표후  10마지기 논을 아무 잘못 없이 하루 아침에 뺏기고 알코올 중독자로 고생하시고, 고등 학교 다니던 동생 하나는 일본 뇌염 후유증으로 생긴  Epilepsy로 고생 고생하는 불행사가 우리  집안에 몰아쳤다.

거기다가 나는 학비를 낼수 없는 처지에 있었다.  내가 우리 가정에 있었던 이런 저런 문제를 안고 의학 공부를 할때 나의 부모와 동생의 건강 문제를 치료해 주는 의사도 하나도 없었다.  앉아 있으나  서 있거나 자나 깨나  걷거나 공부하는 중  나의 머리 속에 이련 문제들이 가득 차 있었다. 누구도 이런 문제를 해결 해 주는 사람은  하나도 없었다. 그래도 의과 대학을 졸업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