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 수유 성공비결. Secret to success in breastfeeding

posted in: Pediatric News | 0

모유 수유 성공비결. Secret to success in breastfeeding

 

미 소아과 학회(AAP)  적어도 생후 6개월까지 전적으로 모유만 수유하라고 권장한다.

그 후 보충 영양 음식물을 주면서도  모유를 계속 수유하라고 권장한다.

젖을 먹는 아기와 수 유모 둘이 모유 수유룰 하는 것이 좋으면 생후 12개월 이후에도 모유 수유를 해도 괜찮다고 한다.

 미 CDC에 의하면 83.2% 산모들이 모유 수유를 시작하나 생후 3개월까지 50% 수유모들만 모유 수유를 전적으로 한다고 한다.

그다음 생후 6개월까지 단 25% 수유 모들이  전적으로 모유 수유만 한다고 한다.

엄마가 모수 수유를 그만두는 이유는 많지만  수유중 유방 통증, 불 충분(?)한 모유 분비량, 아기가 젖을 먹을 때 엄마가 아기를 모유 수유 하기에 적절히 안고 유방이나 젖꼭지를 모유 수유하기에 가장 적절한 위치를 유지하는 문제, 엄마가 약물로 치료받을 때 모유에 약물이 분비되는 것에 관한 걱정 등으로 모유 수유를 중지하기도 한다.

그러나 모유 수유 문제에 관해 수유모와 젖을 먹는 아기에게만 전 책임을 전가하기 전에 소아청소년과 의사, 산부인과 의사, 모유 수유 장려 그룹 등이 성공적으로 모유 수유를 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음 여러가지 면으로 특히 도와주어야 한다.

  1. 소아과 의사 오피스에서 모유 수유를 편안히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놓는다.
  2.  인공영양 판매용 광고지를 붙여 놓지 않는다.
  3. 각 인종에 따라 모유 수유하는 좋은 장면 팔플렡을 부쳐 놓는다.
  4.  모유 수유 교육 클래스에 참석한다.
  5. 국제 라 레체 연맹에 참여한다.
  6. 미국 WIC 프로그램과 같은  국가 경영 영양 공급 혜택을 받는다.
  7. 국가나 사회에서 모유 수유를 도와주는 조직체에서 도움받는다.  
  8. 병원 운영 모유 수유 장려 기구의 도움을 받는다. 
  9. 모유 수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
  10.  미소아과 학회에서 제공하는 모유 수유 정보를 이용해 모유 수유하는 법을 알아본다.
  11. 법 모유 수유 장려에 관한 정보교육을 받는다.
  12. 직업 여성의 경우 직장에서 시간에 따라 모유를 펌프할 수 있게 도와준다.
  13.  모유 펌프 등은 보험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14. 가정 모유 보관용 기구를 구한다.
  15. LactMed를 옳게 이용한다.
  16. 수유모에게 임신 출산 합병 등이 있거나 수유모에게 비만, 유방 수술병력, 임신성 당뇨병, 난소 다낭 증후군, 불임증, 갑상샘 기능 저하증이 있으면 모유 수유를 성공적으로 하는데 실패도 할 수 있다. 
  17. 모유수유 전문가의 도움을 받도록 장려한다. 
  18.  많은 수유 모는  아기가 모유를 충분히 먹는데도 모유가 모자란다고 걱정을 하기도 한다. 아기가 잘 발육 성장한다고 의사가 설명하고 모유 분비가 충분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소스:AAP News 11/2019